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출시

    반응형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출시 

     

     

     

     

    안녕하세요 알유부상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준비한 카테고리를 소개할겸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이전부터 저는 차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많았었지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서 써야지 마음만 먹다가 드디어 작성해보게 되네요. 사실상

    시간이 없었다기보다 제가 부지런하지 못했던 부분이 컸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드디어 새롭게 자동차 카테고리를 오픈하면서 가장 관심을 갖고 있었던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소식을 가지고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디자인, 가격, 제원

    출시 날짜까지 한번 세세하게 살펴보도록 하죠.

     

     

     

     

    제네시스 G80의 역사

    제네시스 G80은 2015년 독자적인 브랜드로 런칭되기 전부터 이미 현대 브랜드마크를 달고 2008년 1세대로 시작하였습니다. 당시는 중후한 이미지로 그렌저를 뒤잇는 아버지 차량(?)의 이미지를 심어주었는데요. 2013년 DH모델로 젊은 감성을 더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15년도에는 G80으로 독자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2020년 3월달 3세대로 풀체인지를 하게 되면서 벌써부터 엄청난 관심과 동시에 역대급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번 모델은 얼마나 진화된 모습으로 출시가 될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디자인

    지난주 드디어 숨겨왔던 제네시스 G80의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처음 딱 보는 순간 느낀 점은 "제네시스 DNA를 갖췄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존에는 같은 시리즈였지만 G70,G80,G90 따로따로 노는 느낌이었지만, G90부터 최근 출시되었던 GV80까지 같은 DNA를 품고 있다는 느낌을 확 받았습니다. 쉽게 말해 제네시스만의 고유의 디자인을 이제 자리 잡아가는 것 같아서 찬사를 보내고 싶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전면부 그릴입니다. 오각형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이 웅장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이제는 제네시스의 심볼이라고 할 수 있는 '두 줄'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출처 - 구기성 스튜디오

     

    또한 전면 하단부는 G90과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 이외에도 플래그타입의 사이드미러와 입체감을 살린 

    측면부 캐릭터라인이 눈에 띄는 변화모습입니다.  '두 줄' 램프인 쿼드램프는 측면부에도 이어지고 있어서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으며 확실한 제네시스의 시그니처로 자리잡기 위해 각인을 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측면에서 보았을때 기존 G80 모델보다 전면부가 낮아진 모습으로 조금더 젊은 감성을 불어넣은 신형 모델인데요. 그밖에도 휠 사이즈는 20인치로 4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후면부를 살펴보면, 헤드램프와 비슷한 쿼드램프를 적용하였으며 이번 모델에서 눈 여겨볼 점은 말굽처럼 트렁크 중앙부분이 둥글게 말려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트렌드의 디자인을 이끌어 나가기 충분한 후면부 모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또한 트렁크 윗부분으로는 옆으로 길게 크롬 장식이 뻗어 있으며 전동 트렁크 버튼은 마치 제네시스 로고를 닮은듯한 느낌을 떠오르게 합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

    다음으로는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실내의 컨셉은 여백의 미를 주 컨셉으로 잡아 설계를 하였는데요. 여유로우면서도 허전한 느낌보다는 심플함과 실용성을 더한듯한 느낌을 심어주게 됩니다.

    또한 조작계등이 운전자에게 최적의 위치에 배치를 하여 편리함을 더하였으며, 크래쉬패드는 양쪽 문과 접하는 곳까지

    이어집니다. 최근 아우디와 그랜저에서도 비슷한 디자인을 볼 수 있었죠.

    또한 14.5인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조작버튼을 간결하게 자리배치하였습니다. 센터콘솔은 회전 방식의 원형 전자식

    변속기를 적용하였으며,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를 적용하여 기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보다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오토스파이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제원

    마지막으로 살펴볼 점은 바로 엔진 성능입니다. 

    이번에 핵심 파워트레인으로 자리잡게 되는 스마트스트림 G2.5 FR T-GDI 엔진인데요. 기존의 2.0TGDI와 3.3 터보를 대체할 듀열 연로 분사 injaction, 전기 구동형, 저마찰 실린더가 새롭게 적용됩니다. 

    제원 최고 출력은 304마력에 43.0kg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하며, 3.5 모델은 380마력과 최대토크 54.0kgm를 통해 엄청난

    파워를 가진 퍼포먼스를 자랑할 것 같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도 출시 예정을 앞두고 있어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이번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출시일은 3월중순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가격은 정확하게 공개 되지 않았찌만 최저가격 5천만원 초중반 부터 출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모델은 벌써부터 벤츠 e클래스 신형과 양대산맥으로 라이벌 구도를 자리잡아가고 있는데요. 저 또한 이번 g80 풀체인지 모델이 정말 기대가 큽니다. 

    앞으로 새로 나오는 소식이 있으면 바로 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