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루스 가격 제원 정보 알아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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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람보르기니 우루스 가격 제원 정보 알아가기

    람보르기니 우루스 커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자동차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바로 람보르기니 우루스인데요, 최근 유명인들이 자주 타고 다니면서 극찬을 하여 관심도가 높았지만, 자동차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람보르기니의 첫 suv 모델로 이이 주목을 받고 있었습니다.

    2018년 국내 출시를 하게 된 이후, 작년에는 150대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다시한번 그 인기를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어느것 하나 빠질 것 없는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가격과 제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루스 오프로드

    아벤타도르 디자인우루스 외관디자인

    람보르기니 우루스 가격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가격은 2억 5천 6백만원부터 시작됩니다. 4.0가솔린 v8 트림으로만 구성되어 있어서 옵션에 따라 가격이 조금 차이가 나는데요. 역시 슈퍼카 명성에 걸맞는 가격을 선보입니다. 최근 suv 시장이 뜨거워지면서 롤스로이스,벤틀리등 하이엔드급 브랜드 차량들 또한 suv 시장에 적극 뛰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벤틀리 벤테이가는 2억 7천만원부터 시작하여 롤스로이스 컬리넌의 경우는 4억 6천9백만원, 포르쉐 카이엔은 1억 8천만원선부터 시작됩니다. 우르스의 가격자체만으로 보면 사악해보이지만, 최고급 suv 차량들과 비교해보았을때는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람보르기니 디자인

    람보르기니 우루스 제원

    다음으로는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차체 크기를 살펴보면 

    전장: 5,112mm / 전폭: 2,016mm / 전고: 1,680mm / 축거: 3,060mm 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이는 것은 휠베이스 인데요. 대형 suv중에서 가장 큰 축거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전고는 낮은편에 속해 스포티한 느낌까지 살려주고 있는데요.

    브레이크 캘리퍼는 앞타이어는 440mm, 뒷타이어는 370mm 이며 휠사이즈는  21인치부터 시작하여 23인치까지 옵션선택이 가능합니다.


    람보르기니 엔진

    람보르기니 타이어우루스 타이어


    다음은 엔진 성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루스는 v12 자연흡기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그보다 더 효율적인 4.0 v8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시켰습니다.

    최고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86.7kg.m(2,250-4,500rpm) 의 파워를 통해 2.2톤의 차량무게에도 최고시속은 305km까지 나오며 제로백은 3.6초 200km/h 까지는 12.8초만에 도달합니다. 이러한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서 엔진을 최대한 낮게 배치하였으며 무게중심을 최적화 시켰다고하네요.

    우루스 엔진2우루스 디자인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변속시 전자 유압 제어식으로 토크 컨버터 방식의 8단 자동변식기를 적용하였으며, 토크 벡터링 4륜구동을 통해서는 평상시 프론트에는 40% 뒤로는 60% 토크를 배분할 수 있는데요. 그러다 필요시에는 최대 프론트 70% , 최대 리어 87% 까지 배분이 가능합니다.


    우루스 측면
    우루스 후면우루스 전면

    람보르기니 우루스 디자인

    우루스의 디자인은 람보르기니의 대표 심볼인 황소를 그대로 구현시킨 느낌의 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우아함을 담았는데요. 황소 근육과 같은 육각형 모양의 디자인과 y자형 헤드램프 리어램프를 통해 기존의 전통성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동일 라인의 suv중에서도 높이가 낮아 무게중심을 아래로놔서 스포츠카의 느낌을 더욱 연상시키는 것 같습니다.


    람보르기니 운전석

    우루스 운전석


    다음은 실내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석을 보면 마치 전투기 조종석을 연상시킵니다. 최첨단의 기술을 접목시킴은 물론 이탈리아의 장인의 전통적인 화려함과 섬세함을 더하였는데요.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알칸타라,천연가죽,알루미늄,목재등 최고급 소재들을 아낌없이 적용하였으며, 운전자 중심의 tft스크린과 계기판을 통해 편안함과 집중도를 높일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엔진변속기

    센터페시아스티어링휠


    개인적으로 가장 이목을 끈 디자인은 바로 센터 콘솔입니다. 전투기 조종석에서나 볼법한 디자인으로 레버를 당겨 조작이 가능하며, 드라이브 모드는 anima(애니마) 모드로 온로드와,오프로드 모드 2가지로 제공됩니다.

    온로드 모드로는 스포츠,코르사,스트라다 모드가 있으며, 오프로드 모드로는 테라,사비아,네브가등이 있는데요. 스트라다모드로 주행하다 스포츠 모드로 전환시에는 람보르기니의 특유 황소음으로 변신하는 람보르기니 우루스 입니다.


    우루스 시트

    알칸타라


    앞서 말씀드렸듯이 람보르기니 우루스 시트는 천연 고급가죽을 적용시켜 장시간 운전을 하면서도 피로감을 덜어주며 마사지 기능까지 포함되어 더욱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벤치형 시트를 장착했을때는 5인석, 독립형을 선택할시에는 4인석으로 옵션 선택이 가능하며 센터페시아는 상하단 2개 장착이 되어 상단에는 멀티미디어, 하단으로는 시트 난방과 공조장치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전후 주차 센서, 충돌방지 인지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탑뷰 카메라등등 다양한 첨단 안전시스템을 적용하여 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2.5억원을 넘어서는 출고가와 엄청난 유지비 불구하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퍼포먼스로 국내에서도 150대 이상이나 판매가 되었는데요. 공도에서 자주 보이는만큼 올해에도 더욱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첫 suv이지만 성공적인 람보르기니 우루스,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다음번에도 멋진 차량 리뷰를 준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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