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포주공1단지 재건축 철거완료 현장

반응형

    개포주공1단지 재건축 4월 현장

    안녕하세요 개포황금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개포주공1단지 소식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31일인 오늘 조합총회가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지침에 따라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향후 일정은 아직 정확하게 정해지지 않았지만, 5월 중순쯤에 개최를 할 예정입니다. 막바지 합의가 잘 도출되고 있어서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나 싶었는데, 코로나가 발목을 잡게되네요.

    그렇지만, 현장만큼은 오늘도 바쁘게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개포1단지는 3월25일 이후로 15동 제외한 모든 상가와 아파트동이 철거를 다 마친 상태이며 현재는 철거 폐기물 정리 작업등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사진을 통해서 현장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포주공1단지 철거완료 / 4월 착공예정

    3월 31일 기준으로 개포1단지는 상가와 아파트동 전체 철거를 완료하였습니다.

    개원초등학교와 개포중학교 그리고 15동은 미래유산으로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사진방향 우측으로는 아직 철거 폐기물 정리가 한창 진행중에 있으며, 중앙과 좌측으로는 정리작업을 통해 구역을 나누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장을 볼 때마다 느끼지만 개포1단지는 엄청난 규모의 대단지라는 것을 매번 실감하게 됩니다.

     

    지난 3월초 보다 더 많은 공사 차량과 인력이 투입되어서 철거를 진행하고 있는 현장을 보실 수 있으며, 구룡산 방면으로는 철거 마무리 작업까지도 거의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포1단지는 철거완료 신고를 한 이후, 4월 10일 착공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3개월 연장, 개포주공1단지는?

    정부는 기존 4월 28일 시행 예정이었던 '분양가 상한제' 에 대해서 3개월 연장한 7월 28일까지 유예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코로나 확산 위험을 막기 위해 재건축 단지의 총회를 차단시키게 되면서 사업진행의 차질이 생겨 이를 고려한 조치로 연장시키게 되었습니다.

    대신 모든 총회는 5월 이후로 개최할 것을 요구하고 있어서 개포주공1단지도 이에 따라 5월 18일 이후 총회를 진행하게 될 예정입니다. 

     

    개포주공1단지는 5월 이후 진행되는 조합원 총회에서 순조롭게 넘어가면 분양가 상한제를 피하게 되는 확률은 거의 95% 이상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HUG와 분양가 조정을 위한 협상의 시간이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조합에서 책정한 평당 4,850만원을 두고 HUG와 오히려 충분한 협상시간을 통해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시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일반분양수는 1,235세대로 주변 개포 재건축 단지에 비해 월등히 많은편이며, 대지지분 또한 많아서 권리가액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개포주공1단지 착공 이후 거래는?

    현재 개포1단지 조합원 매물은 4월 10일 이전까지는 한시적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착공이 시작한 이후로는 예외매물만 거래가 가능하게 되어, 매물이 지금보다 현저하게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개포1단지 매수를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착공이전까지 급매물이 나오는 현 시점의 기회를 꼭 잡으셔야겠습니다. 

     

    개포주공1단지 예외 매물 현황

    현재 15B에서 33평 배정된 매물의 거래가는 21.5 ~ 22억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현 시세와 비교해보았을 때 초급매에 해당하며 예외매물이기 때문에 착공 이후에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개포재건축의 관한 모든 문의는

    언제나 개포황금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정확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