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3주구 삼성물산 수주
- 부동산 소식/서초구
- 2020. 5. 31. 19:07
반포3주구 삼성물산 수주
구반포프레스티지 바이 래미안
반포3주구 재건축 개요
반포3주구 재건축 사업의 개요를 살펴보면 서초구 반포동 1109번지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반포주공1단지에 해당하는데요. 워낙 규모가 큰 단지이다보니 1~4주구로 나눠져 재건축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2,4 주구는 통합으로 3주구는 단독으로 진행되며 규모는 지하 3층부터 지상 35층 17개동으로 총 2,091가구로 들어서게 됩니다. 최종 공사비는 8,087억원으로 규모나 금액적인 측면에서 엄청난 스케일의 재건축 사업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포3주구는 기존 시공사로 HDC현대산업개발 이었지만, 공사비와 관련된 갈등 문제로 인해 2019년 12월 계약을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시공사 재선정을 하게 되면서 삼성물산과 대우건설이 맞붙었는데요.
사업권을 따내기 위해서 파격적인 조건들을 제시함은 물론 서로간의 고소,고발까지 강행하면서 팽팽한 신경전을 보였습니다. 실제로 총회 당일날까지도 양측간의 갈등이 지속되었다고 하네요.
삼성물산 공약은?
반포의 랜드마크를 위한 고급화
다이아몬드 컨셉을 적용한 단지 외관은 다이나믹성을 더한 커튼월룩을 선보일 예정이며 보는 각도와 방향에 따라 변화하는 이미지를 선보이는 디자인으로 설계됩니다. 이는 반포천의 역동성을 모티브하여 설계되었으며 서달산의 방향으로는 수직적이고 숲과 일치하도록 디자인 설계를 마련하였다고 합니다.
삼성물산은 반포3주구를 안심아파트로 조성하여 입주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 것으로 약속하였습니다. 각 외부 시설마다 500만 화소의 CCTV 설치는 물론 자동 감지 기능을 통해 사고,범죄를 예방할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입니다.
또한, 단지와 상가를 통해 구반포역을 곧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통로를 설치하게 되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통로마다 보안장치와 CCTV를 설치하여 최고의 보안을 자랑하게 됩니다.
강남의 대표적인 재건축 단지 중 하나인 반포3주구는 삼성물산이 수주를 하게 되면서 앞으로 입지를 더욱 단단하게 굳혀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한남 뉴타운 재개발과 강남의 재건축단지에 있어서도 더욱 추진력을 얻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최근 건설사들의 하이엔드 주거사업에 힘을 더욱 실으면서 매 사업진행때마다 달라지는 주거환경에 감탄이 절로 나올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